클럽서비스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21년 10월 05일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비와이엔블랙야크(이하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이하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2. 1. “회사”라 함은 온라인을 통하여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3. 2.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이용 자격을 부여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4. 3.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4.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커뮤니티”라 함은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를 통해 다중의 회원이 일정한 규칙(이하 “커뮤니티 규칙”)에 따라 아웃도어 활동을 기록 하거나 아웃도어 및 레져 활동에 부수하여 여가선용, 친목도모, 정보매개 등을 할 수 있도록 온라인상의 커뮤니티를 구현한 것을 의미합니다.
  6. 5. “서비스 계정”이라 함은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서비스 회원의 식별과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입력한 “주식회사 비와이엔블랙야크 회원 로그인 정보”를 바탕으로 부여된 서비스 계정(ID)를 뜻합니다.(단. 주식회사 비와이엔 블랙야크 구 마운틴북 서비스 회원의 경우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전환가입 절차를 통해 서비스 계정(ID)이 부여됩니다.)
  7. 6. “서비스 계정정보“라 함은 회원의 계정, 비밀번호, 성명 등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일반정보 및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이용정보, 아웃도어 활동기록 등 생성정보를 통칭합니다.
  8. 7. “이용자 콘텐츠”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이 게시한 아웃도어 활동기록, 문자, 문서, 그림, 음성, 영상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9.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 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초기화면이나 블랙야크 홈페이지(blackyak.com)에 게시하고 있으며, 회원이 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1. 1.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2. 2. 영업소 소재지 주소(회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한다) 및 전자우편주소
  3. 3.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Fax 번호)
  4. 4.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5. 5. 개인정보취급방침
  6. 6. 서비스 이용약관
제4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초기 화면이나 블랙야크 홈페이지(blackyak.com)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3. ③ 회사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자”라 한다)가 약관의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작성하고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계약 해제ㆍ해지, 회사의 면책사항 및 회원에 대한 피해보상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이용자의 동의를 얻도록 합니다.
  4. ④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6. ⑥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개정약관 공지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7. ⑦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6조 (운영정책)
  1. ①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커뮤니티 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하여 회사는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운영정책(이하“운영정책”이라 합니다)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초기 화면이나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변경을 가져오거나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것과 동일한 효력이 발생하는 운영정책 개정의 경우에는 제4조의 절차에 따릅니다. 단, 운영정책 개정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4. 1.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5. 2. 회원의 권리ㆍ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6. 3. 운영정책의 내용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회원이 예측가능한 범위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7.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7조 (이용신청 및 방법)
  1. ① 회사가 제공하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초기 화면이나 블랙야크 홈페이지(blackyak.com)에서 제공하는 이용신청서를 작성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② 이용자는 이용신청 시 회사에서 요구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3. ③ 이용자는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본인의 실명 및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실명 또는 식별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이 약관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별도 고지 없이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④ 만 14세 미만의 청소년은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8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① 회사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요구하는 정보에 대해 이용자가 실명 및 실제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에 상당한 이유가 없는 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1. 제7조에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4. 2. 최근 3개월 내 이용제한 기록이 있는 이용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3. 제25조 제2항에 따라 계약이 해지된 이용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6. 4. 이미 1개 이상의 서비스 계정(ID)을 보유(이 약관 제25조 제3항에 따라 서비스가 제한된 계정을 포함함)한 이용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7. 5. 대한민국 이외의 국가 중 회사에서 아직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결정하지 않은 국가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로 회사가 해외 서비스 업체와 체결한 계약이나 특정 국가에서 접속하는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서비스제공을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
  8. 6.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그 밖의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9. 7. 그 밖에 1호 내지 6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10. ③ 회사는 제2항의 승낙 시 회사정책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 범위, 이용시간 등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선택적 서비스의 제공이나 서비스 범위 조정을 위해 필요한 경우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11.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2.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13. 2.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14. 3. 그 밖에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9조 (서비스 계정)
  1. ① 회사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정보 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해 회원이 입력한 “주식회사 비와이엔블랙야크 로그인 정보”로 서비스 계정을 부여합니다.
  2. ② 회사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의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3. ③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4. ④ 구 블랙야크 마운틴북 서비스 회원의 경우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전환가입 절차를 통해 서비스 계정(ID)이 부여되며, 전환가입 후 구 블랙야크 마운틴북 서비스는 해지됩니다.
제10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1. ①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2. ②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일부 정보는 수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4. ④ 제3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1.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2. ②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를 제외한 것으로서 홈페이지 및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별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단순히 링크된 제3자 제공의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2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3.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1.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1.불법성 활동
  3. - 불법 사행성, 도박 사이트를 홍보
  4. - 불법 제품 또는 인터넷에서 판매 금지된 물품을 판매하거나 홍보
  5. - 범법 행위에 대한 동기 부여 및 실행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
  6. -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의 프로그램을 설치/유포하여 고객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저해하거나, 고객의 개인정보를 탈취하려고하는 경우
  7. - 방송, 음원, 영화, 만화 등 타인의 저작물을 당사자의 동의 없이 공유
  8. - 타인의 저작물을 불법적인 경로로 획득할 수 있는 정보나 방법을 제공 (예:무료 다운로드, 프리서버, CD키 공유 등)
  9. - 타인의 권리에 속하는 상표권, 의장권 등을 무단으로 침해
  10. - 타인의 게시물(전체 및 일부), 사진, 이미지를 무단 도용(불펌)
  11. - 타인의 개인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내용을 작성
  12. - 타인의 개인정보 및 계정, 기기를 도용/탈취하여 서비스를 가입하거나, 이용하는 경우
  13. 2.음란, 청소년유해 활동
  14. - 과도한 신체 노출이나 음란한 행위를 묘사
  15. - 성매매 관련 정보를 공유
  16. - 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이나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을 작성
  17. - 일반적인 사람이 보기에 혐오스럽고 눈살이 찌푸려지는 사진 또는 내용을 작성 (인간/동물의 사체 또는 훼손된 모습, 방뇨/배설/살인/자살의 장면 등)
  18. 3.차별/갈등 조장 활동
  19. - 성별, 종교, 장애, 연령, 사회적 신분, 인종, 지역, 직업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내용을 작성
  20. -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21. -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와 무관한 타회원의 비방 및 인신공격 행위
  22. 4.도배/광고/홍보/스팸 활동
  23. - 동일한 내용을 동일 서비스 또는 여러 서비스에 반복적으로 등록 (행운의 글)
  24. - 타인의 동의 없이 타인의 게시글 또는 공간에 광고/홍보 및 방문 유도를 목적으로 상업적 내용을 등록/전송하거나 ‘공감’, ‘친구신청’ 등의 활동을 하는 경우
  25. - 상업적 또는 홍보/광고, 악의적인 목적으로 서비스의 시스템 취약점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가입/활동하는 경우
  26.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27. 5.계정 거래/양도/대리/교환 활동
  28. - 계정 및 계정 내 컨텐츠를 타인에게 판매, 양도, 대여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 또는 이를 시도하는 행위
  29. - 타인의 계정 및 계정 내 컨텐츠를 취득하기 위해 구매, 양수, 교환을 시도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알선하는 활동
  30. - 타인을 기망하여 타인의 계정 및 계정 내 컨텐츠를 탈취하는 행위
  31. 6.서비스에서 금지하는 활동
  32. -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으로 볼 수 없는 다량의 계정 생성 및 서비스 가입/탈퇴, 반복적 유사 활동
  33. - 서비스 명칭 또는 블랙야크 임직원이나 서비스와 관련한 운영진을 사칭하여 다른 고객을 속이거나 이득을 취하는 등 피해와 혼란을 주는 행위
  34. - 욕설/비속어/은어 등 통상적인 금기어 사용과 그 외 회사와 고객이 공유하는 상식과 사회 통념에 반하는 비정상적인 활동
  35. 7.기타 이용제한 활동
  36. - 사용자가 더 이상 서비스를 사용할 의사가 없음을 확인하고 재가입 제한에 동의한 후 탈퇴하는 경우
  37. -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
  38. ②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39. ③ 회사는 제1항, 제2항 및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40. 1. 회원의 닉네임, 도전클럽명에 대한 제한
  41. 2. 친환경 탐방 가이드
  42. 3. 게시판이용에 대한 제한
  43. 4.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챌린지 프로그램 참가 및 인증규칙에 대한 제한(인증용품 필수사용, 1일 2산 탐방금지, 산불방지기간 탐방 금지, 탐방금지구역 탐방 등)
  44. 5. 기타 회원의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및 내용수정)
  1.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를 이 약관, 운영정책 및 회사가 설정한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가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커뮤니티는 회사가 제공한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회사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내용의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3. ③ 회사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커뮤니티의 질서와 건전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 ④ 회사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에 대한 수정(업데이트)을 할 수 있으며,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수정(업데이트)을 하는 경우에는 변경 후 해당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1. ①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합니다. 회사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제공시간을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초기화면이나 블랙야크 홈페이지(blackyak.com)에 적절한 방법으로 안내합니다.
  2.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 동안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회사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3.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내용이나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이용행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3.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6. 4.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7. 5.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8. ③ 회사는 제2항 제1호의 경우, 매주 또는 격주 단위로 일정 시간을 정하여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최소한 24시간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초기 화면이나 블랙야크 홈페이지(blackyak.com)에 고지합니다.
  9. ④ 제2항 제2호의 경우, 회사는 사전 고지 없이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경우 그 사실을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초기 화면이나 블랙야크 홈페이지(blackyak.com)에 사후 고지할 수 있습니다.
  10. ⑤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11. ⑥ 제2항 제3호 내지 제5호의 경우에 회사는 기술상ㆍ운영상 필요에 의해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30일전에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하고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12. ⑦ 회사가 제6항에 따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회원은 아웃도어 활동기록 및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커뮤니티 활동기록 소실에 대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정보의 수집 등)
  1. ① 회사는 게시글, 댓글,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내 메시지 등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내에서 회원간에 이루어지는 모든 통신 내용을 저장•보관할 수 있습니다. 본 정보는 회원간의 분쟁조정, 민원처리,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질서의 유지를 위해 필요한 경우 또는 법령이 정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 회사의 업무를 위임받아 처리하는 자 또는 법령으로 권한을 부여받은 자만이 열람하거나 활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정보를 열람할 경우 열람이 필요한 사유 및 열람 범위를 해당 회원에게 사전 고지하기로 합니다. 단, 이 약관 제13조 제1항 제1호 내지 제15호 위반 등 중대한 약관 위반행위 또는 법령 위반행위와 관련하여 통신 내용을 열람할 경우 사후 고지합니다.
  2. ② 회사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운영 및 프로그램 안정화 등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하여 회원 PC, 스마트폰 등 단말기 설정 및 사양 정보, 실행중인 프로그램 정보 등을 수집ㆍ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정보의 수집 등)
  1. ① 회사는 게시글, 댓글,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내 메시지 등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내에서 회원간에 이루어지는 모든 통신 내용을 저장•보관할 수 있습니다. 본 정보는 회원간의 분쟁조정, 민원처리,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질서의 유지를 위해 필요한 경우 또는 법령이 정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 회사의 업무를 위임받아 처리하는 자 또는 법령으로 권한을 부여받은 자만이 열람하거나 활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정보를 열람할 경우 열람이 필요한 사유 및 열람 범위를 해당 회원에게 사전 고지하기로 합니다. 단, 이 약관 제13조 제1항 제1호 내지 제15호 위반 등 중대한 약관 위반행위 또는 법령 위반행위와 관련하여 통신 내용을 열람할 경우 사후 고지합니다.
  2. ② 회사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운영 및 프로그램 안정화 등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하여 회원 PC, 스마트폰 등 단말기 설정 및 사양 정보, 실행중인 프로그램 정보 등을 수집ㆍ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이용상품)
  1. ① 회사는 회원이 별도 비용지급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이하 “무료서비스”라 한다)와 회사가 미리 책정한 요금을 지불하고 이용하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이하 “유료서비스”라 한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②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회사가 미리 정한 방법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3. ③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대금을 성실히 납부하여야 합니다.
  4. ④ 회사는 미성년자인 회원이 결제가 필요한 유료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고, 동의 없이 이루어진 유료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이용은 법정대리인이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유료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이용을 위한 결제 전에 고지하도록 합니다.
  5. ⑤ 회원이 유료서비스 구매 시 자동결제 방식을 선택하였지만 사전 고지된 자동결제일에 정상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또는 자동결제 대상 유료서비스가 종료되거나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자동결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자동결제 대상 유료서비스가 종료되거나 변경되어 자동결제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사는 자동결제 계약 해지 사실 및 그 이유를 회원에게 사전 고지하여야 합니다.
제19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①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내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의 소유이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정한 조건 아래에서 이용할 수 있는 권한만을 부여합니다.
  2.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아래 각 호의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1.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한 영리목적 이용
  4. 2. 기타 이 약관 또는 회사의 정책으로 금지하는 목적을 위한 이용
  5. ③ 회원은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내에서 보여지거나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 또는 다른 이용자가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애플리케이션 또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를 통해 업로드 또는 전송하는 대화 텍스트를 포함한 아웃도어활동기록, GPS트랙, 위치정보, 인증사진,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사운드 및 모든 자료 및 정보(이하 '이용자 콘텐츠'라 한다.)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과 같은 방법과 조건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6. 1. 해당 이용자 콘텐츠를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는 것(공표, 복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 가능하며, 이용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
  7. 2. 이용자 콘텐츠를 제작한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거래를 목적으로 이용자 콘텐츠를 판매, 대여, 양도 행위를 하지 않음
  8. ④ 근본적으로 3항에 언급된 ‘이용자 콘텐츠’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이용자 콘텐츠’는 업로드 행위 즉시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로 간주되어,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자 콘텐츠’ 게시 철회는 고객문의를 통해 요청가능하며, 비공개 기능은 커뮤니티 투명성 저해를 이유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9. ⑤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내에서 보여지지 않고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와 일체화되지 않은 회원의 이용자 콘텐츠(예컨대, 일반게시판 등에의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지 않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러한 이용자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0. 1. 해당 이용자 콘텐츠를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는 것(공표, 복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 가능하며, 이용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
  11. ⑥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내의 게시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13조에서 규정하는 금지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2. ⑦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13. ⑧ 제4항은 회사가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20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설치)
  1.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설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미설치 시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2. ② 회사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패치하거나 업데이트할 경우 중요사항 고지 및 동의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청약철회, 계약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제21조 (청약의 철회)
  1. ① 회사와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구매일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3. 1.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4. 2. 회원이 재화를 사용 또는 일부 소비한 경우
  5.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경우
  6. 4. 복제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7. 5.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법령으로 정하는 경우
  8. ③ 회사는 제2항 제2호부터 4호까지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 등이 불가능한 재화 등의 경우에는 그 사실을 재화 등의 포장이나 그밖에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적시하거나 시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 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받지 아니하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만약 회사가 이러한 조치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청약철회 제한사유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9. ④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유료서비스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구매일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가능일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10. ⑤ 회원은 구두 또는 서면(전자문서 포함)으로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회원의 해제 및 해지)
  1. ① 회원은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이하 '회원탈퇴'라 한다)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이 본인으로 확인되는 경우에 회원의 신청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2. ② 회원이 회원탈퇴를 원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및 서비스 내 회원탈퇴 절차를 통하여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회사의 해제 및 해지)
  1.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사전 통보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이 보유한 1개 이상의 계정(ID)에 대해 제1항의 조치가 3회 이상 적용된 경우 회사는 회원 명의의 모든 계정(ID)에 대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회원 개인정보 보호 및 계정도용 방지를 위해 마지막 서비스 이용일로부터 1년이 경과한 계정(ID)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해당 계정(ID)의 개인정보를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하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④ 제3항에 따른 서비스 제한 이후 2년이 경과할 때까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재개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계정(ID)에 대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관련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6. 1. 해지사유
  7. 2. 해지일
  8. ⑥ 제1항 단서의 경우, 회원은 유료서비스의 사용권한을 상실하고 이로 인한 환불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24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1. ①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라 회원의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이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회원의 의무위반 사유는 제26조에 따라 개별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의 운영정책에서 정하기로 합니다.
  2. 1. 서비스 계정 일부 권한 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댓글, 게시판 글쓰기, 인증기록 등록 등 회원 계정의 일정 권한을 제한
  3. 2. 계정 이용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 계정의 이용을 제한
  4. 3. 회원 이용제한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의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이용을 제한
  5. ② 회사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6. ③ 회원의 서비스 계정을 다른 사람이 이용하여 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위반한 경우에도 회원 본인의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이용이 제1항의 기준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7. ④ 회사는 서비스 개선과 회원 정보 보호를 위하여 운영정책에서 별도로 고지하는 일정 기간 이상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을 이용하지 않은 계정의 캐릭터 등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정보 삭제 7일 전 회원에게 그 사실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8. 4. 회원 업적 지위 박탈 :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의 업적 및 지위 박탈
제25조 (잠정조치로서의 이용제한)
  1.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문제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계정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1.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당하였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3. 2. 인증사진 위조, 상습적이고 고의적인 인증규칙 위반이 의심되는 경우
  4. 3. 그 밖에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 계정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제26조 (이용제한의 사유와 절차)
  1. ① 회사는 위반행위의 내용, 정도, 횟수, 결과 등 제반사정을 고려하여 이용제한이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사유 및 절차를 운영정책으로 정합니다.
  2. ② 회사가 제24조에서 정한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서면 또는 전자우편이나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초기 화면 또는 블랙야크 홈페이지(blackyak.com)에 게재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3. 1. 이용제한 사유
  4. 2. 이용제한 유형 및 기간
  5. 3.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6. ③운영정책
  7. 1. 상세한 운영정책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공지란에 게시하며, 업데이트 시 회원에게 재공지합니다.
  8. 2. 경미한 사항이라도, 고의적이고 상습적 위반 시 서비스 계정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27조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절차)
  1. ① 회원이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2. ② 제1항의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회사는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의 불복 이유에 대하여 전자우편, 전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내 상담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하여야 합니다.
  3. 다만, 회사는 15일 이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4. ③ 회사는 위 답변 내용에 따라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6장 손해배상
제28조 (회사의 면책)
  1.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3. ③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④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⑤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6. ⑥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⑦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8. ⑧ 회사가 제공하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9. ⑨ 본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중 일부의 서비스는 다른 사업자를 통하여 제공될 수 있으며, 회사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0. ⑩ 회사는 회원이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대하는 지위, 업적, 리워드 등의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1. ⑪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2. ⑫ 아웃도어 활동은 위험을 수반함을 인식하며 아웃도어 및 레져 활동을 위한 교통수단 이용 중 발생하는 사고 또는 아웃도어 및 레져 활동 중 일어나는 어떠한 사고에 대하여도 회원이 스스로 책임지며, 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 회사의 책임이 면책됩니다.
제29조 (회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1. ①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초기화면이나 블랙야크 홈페이지에서 안내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전담조직을 운영합니다.
  2. ②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서비스 홈페이지(blackyak.com)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전화 또는 서면 등으로 통보합니다.
  3. ③ 회사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 등 회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푸쉬 알림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사이트의 공지게시판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1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되며,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2. 부칙
  3. 1. 이 약관은 2018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4. 2. 이 약관 시행일 이전에 적용되던 블랙야크 마운틴북 서비스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됩니다.
최근 본 상품

최근 본 상품이 없습니다.